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시스터액트2 - 돌아온 들로리스가 선생님?

by 리얼리더 2022. 11. 7.
반응형

시스터 액트 2

돌아온 들로리스

시스터 액트 1에서 멋진 공연을 하면서 유명세를 치르게 됩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수녀쇼'를 하게 되며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공연을 하면서 지내던 들로리스에게 전에 함께 공연을 했던 수녀들이 찾아와 원장수녀님이 힘든 상황이라면서 돌아가게 됩니다. 돌아가자마자 그녀에게 새로운 미션이 생기게 됩니다. 시스터 액트 1편에서 지내던 성 캐더린 수녀원은 빈민가에 있는 가톨릭 미션스쿨인 성 프란시스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돌보고 있었습니다. 빈민가에 있는 학교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대부분이 문제가 많은 아이들뿐이었습니다. 이런 학교를 정상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원장수녀님이 들로리스를 부른 이유였습니다. 돌아온 들로리스는 문제아들과 함께 지내게 됩니다.

 

다시 한번 문제아들을 하나로 만들 수 있을까?

돌아온 들로리스는 답 없는 아이들과 함께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었습니다. 거침없는 아이들은 들로리스를 따르지 않았고 들로리스도 이 아이들을 가르칠 수 없다고 판단이 되어서 학교를 떠나려고 합니다. 이 학교를 운영하던 이사들이 우리 학교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폐교를 할 거라고 알려줍니다. 이 사실을 안 들로리스는 수녀들과 함께 이 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해서 아이들에게 다시 다가갑니다. 그러던 중에 아이들에게 음악적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 아이들을 모아서 합창단을 만들게 됩니다. 

 

OST

'Oh happy day'

https://www.youtube.com/watch?v=J0dzouC8OME

우리에게 친숙한 가스펠 송인 Oh happy day는 이 영화의 핵심적인 노래입니다. 학생들을 하나로 모으는 노래이며 이 영화에서 중요한 사건을 만드는 노래입니다. 

 

'Joyful Joyful'

https://www.youtube.com/watch?v=vGiLJbx_5CI

 

저도 연극영화과를 졸업하였고 수업중에 이노래를 준비해서 공연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노래도 신이 나고 중간에 랩도 나오면서 영화의 즐거움을 한껏 더 올려줍니다. 

 

다시 한번 시작된 들로리스의 리더쉽

들로리스와 함께 지내던 수녀들은 몇십 년 전 학교 합창단이 대회에 나가서 우승했던 사실을 알게 되고 할리우드에서 열리는 합창대회에 신청을 하게 됩니다. 폐교가 확정된 학교에서는 이 대회에 나가는 것을 찬성할 리가 없었습니다. 학교 운영진인 모리스 신부는 참가를 허락하지 않지만 함께 지내는 신부들과 수녀들의 응원으로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대신 참가를 하기 위한 예산을 모아야 한다는 어려운 조건을 제시하게 됩니다. 그 자금을 모으기 위해 들로리스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축제를 기획하면서 직접 노래를 부르고 성공을 하게 됩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본인들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게 되고 우승까지 하게 됩니다. 

들로리스는 이 영화에서 한번 더 리더십을 발휘합니다. 그 말썽 많은 아이들을 한곳으로 모으고 음악이라는 아이템을 통해서 그들이 자신감을 갖게 만들어줍니다. 아이들은 들로리스를 따르게 되고 노래를 부르면서 밝아지는 자신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자신들을 인정해 준 사람은 부모도 아닌 들로리스 신부님인 것입니다. 들로리스와 수녀들 그리고 폐교를 막아내려는 학생들의 의기투합이 멋지기만 합니다.

 

시스터액트2 총평

이 영화는 뻔한 스토리일 수 있습니다. 뻔한 결말을 예상하지만 부모의 반대에도 노래를 부르려는 모습, 친구들과 다시 학교에 다니기 위해 합창대회에 참가하는 모습이 아름답기만 합니다. 마지막 합창대회에서 단복을 입고 노래를 하려고 했지만 들로리스는 공연 바로 직전에 단복을 벗게 하고 본인들의 원래 모습대로 공연을 하게 지시를 합니다. 그 자유롭고 착한 영혼들이 부르는 노래는 영화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모두들 자신들에게 틀렸다고 말하는 어른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자유로운 모습으로 인정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문제아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진정한 선생님 들로리스는 우리에게 깨우쳐 줍니다. 

보통 영화가 1편의 성공으로 후속편을 만드는 경우 1편을 넘어서기가 힘든 법입니다. 하지만 시스터 액트 2는 원작과는 다른 매력으로 충분한 감동을 줍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드는 영화가 시스터 액트 시리즈입니다.

 

 

들로리스

"너희가 어딜 가고 무엇이 되고 싶다면 정신차리고 집중해야돼. 두려운 상황에서 도망치게 되면 평생을 도망치게 돼."

반응형

댓글